[기사번역][특집]2편. 2015년 상반기"이 신작 모바일 게임"에 주목! 업계인이 기대하는 20개사를 소개 Game

1편에 이어....


2015년 상반기 이 신작 모바일게임에 주목!!
업계인이 기대하는 20개사의 소개 Social Game Info

(6).KONAMI


■크로노스링(クロノスリング)
■거신전쟁(巨神戦争)
■킹덤 드래고니언(キングダム ドラゴニオン)

『 세계 축구 컬렉션 S』와 『 파워풀 프로 야구 』 등, 최고조를 달리고 있는 스포츠 게임 앱이 돋보이지만, 2015년은 액션이나 RPG 타이틀에서도 히트를 원하는 KONAMI. 그런 코나미가 야심 차게 선사하는『 크로노스 링』은,『 스타 오션 』과 『 발키리 프로파일』등 명작 RPG를 다룬 트라이 에이스가 개발하고 있는 스마트 폰을 위한 본격 RPG. 전장의 시간을 멈추고 무한 콤보를 때려 넣거나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는 등 새로운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.

또 세로 조작 RTS게임 『 킹덤 도라고니언 』도 주목. 플레이어는 개성 강한 몬스터들을 다루며자국의 방위나 타국으로의 침공, 자원의 강탈 등 모든 싸움에서 이겨, "최강의 왕국"을 목표로 자신의 "국가"를 발전시켜 나간다. 재미 있는 시도로는 사전 등록자 수에 따라 고에몬과 봄버맨 등 KONAMI(합병 전:허드슨) 왕년의 인기 캐릭터들이 참전한다고 한다.

 
▲『크로노스 링』
▲『거신전쟁』(장르 : 온라인 배틀) 。게임 개요는 불분명.

(7)캡콤


■브레스 오브 파이어 6(ブレス オブ ファイア6)
■몬스터 헌터 엑스 플로어(モンスターハンター エクスプロア)

대형 넘버링 타이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캡콤. 시리즈의 매력을 스마트 폰 앱에 아낌없이 채워 넣은『 몬스터 헌터 엑스 플로어 』는 당초 발표됐던 『 몬스터 헌터 스마트 』(관련 기사)를 새로 리파인한 타이틀. 필자도 『 몬스터 헌터 스마트 』를 "도쿄 게임 쇼 2013"의 캡콤 부스에서 체험하고 "이정도면 완성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" 하는 생각이 들 정도의 퀄리티라고 생각했지만 한층 더 브러시 업을 해서, 마침내 2015년 여름에 발매한다. 새롭게 단장한『 몬스터 헌터 엑스 플로어』는 곳곳에 "『 몬헌(몬스터 헌터)』 다움"과 "스마트 폰 게임 특유"의 요소를 더욱 연마해 적용했다. 

한편, 『 브레스 오브 파이어 』 시리즈의 넘버링 타이틀도 2015년 봄에 릴리즈 된다.『 브레스 오브 파이어 6』는, 자신만의 마을 만들기, 배틀, 오리지널 스토리의 새로운 "용 이야기"를 즐길 수 있는 RPG. 깊고 장대한 스토리와 총 10만 자가 넘는 대화 이벤트 씬, 수 백명 규모가 동시 접속할 수 있는 거대 도시에서 실시간 협력 플레이 같은 콘텐츠를 탑재.무엇보다 스마트 폰, 태블릿 PC의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고 때와 장소 그리고 사람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용자에게 친숙한 느낌을 줄 것 같다.

  
▲『몬스터헌터 엑스 플로어』​

▲『브레스 오브 파이어 6』

(8)코에이테크모 게임즈



■삼국지 레기온(三國志レギオン)
■빙글빙글 던전 노부냐가 ぐるぐるダンジョン のぶニャが

KONAMI부터 운영 이관한 『 두근두근 레스토랑 ☆ ☆ ☆ 』(ときめきレストラン☆☆☆)이 크게 히트 중인 코에이테크모 게임즈는, 특기인 역사 테마의 3개 타이틀을 준비. 인기 시리즈 『 노부나가의 야망 』을 다룬 스마트 폰용 RPG『 노부나가의 야망 201X』는, 전국(戦国)무장과 협력하면서 세계를 바람직한 모습으로 되돌리기 위해 분투한다. 덧붙여서 전투에서는 포메이션 배틀을 채용하고 있다. 또 『노부냐가 』 시리즈 최신작은 슬롯 배틀 RPG. 재미 있는 시도로는, GPS 기능으로 현실 세계와도 연동해 각 지역 고장을 고양이 무장이 차지할 수 있다.『 삼국지 레기온 』은 상세한 게임 개요는 공개되지 않았고 장르가 시뮬레이션 RPG 라는 정도만 알려졌다.

 
▲『빙글빙글 던전 노부냐가』

 
▲『노부나가의 야망 201X(이멀티 엑스)』

(9)세가/세가네트웍스


■스캇즈~ 가장 흉악한 인연~(スカッズ~最凶の絆~)
■대난투!! 드래곤 퍼레이드(엑셀 마크) (大乱闘!!ドラゴンパレード(アクセルマーク))
■올탄시아·사가 - 푸르름의 기사단(オルタンシア・サーガ -蒼の騎士団-)
■월드 엔드 이클립스(ワールド エンド エクリプス)

『 체인 크로니클 』 『 뿌요 뿌요!!퀘스트 』의 히트를 이어, 2014년은 다수의 도전 타이틀을 발표한 세가 네트웍스는 이번 2015년도 오밀조밀한 취향의 타이틀 라인 업. 『 스캇즈~가장 흉악한 인연~』은 전대 미문의 파칭코 RPG로 『 대난투!!드래곤 퍼레이드 』은 세로 조작의 라인 배틀 게임. 또 『 보더 브레이크 모바일 』 등 세가와 인연이 있는 f4samurai 개발의 최신작 『 올탄 시아·사가 푸르름의 기사단』은 심오한 스토리와 다수 인원의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정통파 RPG. 특히 다수 인원 플레이는 라이트 유저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한다.

그리고 다양한 가정용 게임기용 타이틀을 제작했던 스태프의 완전 신작 온라인 RPG『 월드 엔드 이클립스 』. PC를 비롯해 PS Vita, 스마트 폰용으로 릴리즈 될 예정인 이 작품은 풀 3D로 그려진 필드를 무대로 용의 등에 도시를 육성해 나가는 (이 부분 무슨 말인지 @_@ 원문은 フル3Dで描かれたフィールドを舞台に竜の背で街を育てていく) "개척" 파트와 불한당과 마물들과 싸우는 "전투" 파트, "원정", "무기 생성", "군단전" , 무기에 맺힌 용의 그의 의지 "아이기스" 등 다양한 접근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. 크로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 층을 흡수해, 서로 다른 플랫폼간 크로스 이벤트 등이 기대되는 타이틀이다.

또 현 시점에서 발표하고 있는 타이틀 라인 업은 남아도는 IP를 가진 기업 답지 않게 전부 오리지널 타이틀로 승부를 걸고 있다. 이 부분은 KONAMI 와도 같다.

▲『대난투!! 드래곤 퍼레이드』

▲『스캇즈~ 가장 흉악한 인연~』
▲『올타시아・사가 푸르름의 기사단』

(10)타이토



■아이돌 크로니클(アイドルクロニクル)
■바부룬 마치? (バブルンマーチ)
■위즈 로그 래버린스 오브 위저드리(ウィズローグ -ラビリンス オブ ウィザードリィ-)
■알카노이드 VS 스페이스 인베이더(가칭)(アルカノイド VSスペースインベーダー(仮称))

스마트 폰 시장에서도 "캐치·더·하트"(타이토의 캐치프레이즈)를 노리는 타이토. 이 회사의 신작 4개 타이틀 중 이미 『 아이돌 크로니클 』 『 バブルンマーチ 』 『 위즈 로그 래버린스 오브 위저드리』는 일부 스토어에서 릴리즈 되었다. 각각 신작 아이돌 게임, 캐주얼 퍼즐 게임, 코어 유저를 위한 소재와 재미를 주는 IP로 라인 업 되었다. 게다가 관심을 끄는 것은 타이토의 대명사인 『스페이스 인베이더』와 제 2세대 블록을 깨기 "붐을 일으킨 주역" 으로 유명한 『 알카노이도 』가 융합된 『알카노이도 VS 스페이스 인베이더(가칭)』이다. 2 종류의 페이즈 전환을 구사해 적을 격파해 가는 것으로, 아직 개발 중으로 소식이 기대된다.

▲『위즈 로그 래버린스 오브 위저드리
 
▲『알카오니드 VS 스페이스 인베이더(가칭)』


핑백

덧글

댓글 입력 영역